• RIPC 소개
  • CI 소개

CI 소개

Symbol Mark
RIPC(Regional Intellectual Property Center)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회가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 지역과 중소기업의 지역지식재산 창출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지역별로 거점을 마련하여 지식재산에 관한 서비스를 증진시키고자 구축된 기관입니다.
전국적으로 27개 지역지식재산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 센터를 통해 특허정보 서비스 제공, 지식재산권 종합 민원상담, 지식재산권상담, 지식재산권 설명회 등 발명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역별 특성화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RIPC’의 Visual Identity는 지역별 지역재산 서비스를 통하여 ‘지식재산 활성화의 바른 매개체’로서의 Identity 전달에 중점을 두어 개발하였습니다.
2개의 스퀘어가 오버랩되는 것은 범국민 고객과 RIPC 지식재산기관의 만남을 상징하며, 오버랩되는 부분에 위치하는 IP(Intellectual Property)는 핵심 가치인 지식재산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컬러는 대고객 서비스 마인드와 친근함을 상징하는 Green, 지식을 통한 밝은 미래를 상징하는 Sky Blue와 더불어, 오버랩되는 부분의 Dark Blue는 책임감과 신뢰감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Logo Type
RIPC 마크는 지역지식재산센터의 공식적인 상징으로 모든 시각 전달 매체에 커뮤니케이션 요소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RIPC 마크 고유의 형태와 색상에 대한 임의의 변경이나 조작은 새롭게 도약하는 지역지식재산센터의 이미지를 훼손하므로 엄격한 통제에 의하여 관리되어야 합니다.
RIPC 마크의 최소규정은 넓이 17mm입니다.
Signature
본 항은 RIPC 마크의 공간 규정으로, 일괄된 조형적 특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용 시 주위의 일정 공간을 위한 Clear Space를 확보해야 합니다.
Clear Space 내부에는 보조 그래픽 요소는 물론 배경 색상도 지양해야 하며, 제작물 개발시 RIPC 마크의 위치 선정과 Clear Space 확보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합니다.
Color palette
RIPC의 Color System은 RIPC의 시각적 이미지(Visual Image)를 형성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로서 색상을 통해 RIPC만의 개성을 표현 하고 통일된 이미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정확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특히, 시대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다양한 매체가 등장함에 따라 활용 매체의 특징에 맞는 통합적이고 일괄된 색상의 구현이 중요합니다